[토요풍류학교] 작은 별들과 노래하다.

2014. 5. 24. 00:24토요풍류학교

계절이 봄에서 여름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난해보다 더위가 너무 빨리 오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벌써부터 찾아온 뜨거운 태양을 피하고 싶지만, 더위 뿐 아니라 우리에게 찾아오는 여름의 또 다른 즐거움에 설레기도 하는데요. 높은 밤하늘에 수를 놓는 별들.. 저는 한 여름밤의 높이 뜬 예쁜 별들을 참 좋아한답니다.

 

열대야로 잠이 안오는 밤, 옥상에 앉아 별을 하나하나 세다보면.....가끔씩 날도 샐때도 있지만, 그 별들을 보면 제 소원을 다 들어줄것 같아서 여름밤을 기다리기도 하지요, 그런데 이젠 여름밤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될것 같아요.

 

전수관에도 별이 떴거든요~~ 토요일마다 뜨는 우리 작은별들!!!

바로 토요풍류학교 푸르미르 친구들이죠~ 보고만 있어도 즐겁고 뿌듯하고!! ^^*

토요일만 기다리는 토요풍류학교 바라기가 되어버렸나봐요~♥

저 뿐 아니라 많은 분들이 그러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저 혼자 생각인가요?^^;;;)앞으로도 우리친구들 많이 응원해주시구 사랑해주실꺼죠?^^ 저도 열심히 열심히 우리 2기 친구들의 소식을 열심히 나르겠습니다~~

 

지난주, 17일이죠? 벌써 7번째 시간이 되었는데요, 그 전주 목요풍류에 무대에 데뷔후 첫 수업이었죠?

우리친구들 더 싱글벙글 룰루랄라~하며 전수관으로 등교했습니다.

역시 무대의 힘인가요? 더 당당해지고 자신감이 가득찬 모습들!!

모습 뿐 아니라 수업에 임하는 자세 또한 달라졌답니다. 신나는 첫시간 한번 구경해볼까요?

 

 

 

첫번째 프로그램은 <컵쌓기>입니다. 박은혜선생님 앞에 놓인 컵들이 보이시죠?

1단계부터 3단계로 진행되구요, 각각 방법에 따라 쌓고 다시 하나로 뭉쳐서 다음단계로 넘어가는 겁니다.

우리친구들의 대단한 집중력을  볼수 있었습니다.

 

 

옆에서 말이라도 걸면 혼날꺼 같은 분위기지만,, 우리친구들의 집중력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시간 제한이 있어 마음이 급할법도 한데, 차분하게 척척척 실수 한번을 하지 않아서 너무너무 놀랐습니다.!!

 

 

그래서...저도 도전을 해봤는데요....

우리친구들 보다 못해 옆에서 도움을 주는;;;;; 볼때는 쉽던데..

아하...그냥 저는 사진이나 찍겠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들도 좋아하시는 뽁뽁이 아시죠? 심심하면 똑똑 터트리는 재미!!그 느낌 많이들 아실꺼예요~

저는 이걸 보자마자 눈이 돌아가며 터트리고 싶은 마음에 손이 먼저 가서...;;;또 방해될뻔,,^^;;;

정신을 다시 차리고 우리친구들에게 하나씩 나눠주고 박은혜선생님의 설명을 들었어요.

 

방법은 조심스럽게 올라가서 최대한 터지지 않게 균형을 잡는거랍니다.

그런데...선생님..선생님??????올라가시자마자 뾱뾱뾱뾰~~? 오늘 선생님들 수난시대입니다..

 

우리친구들, 그렇게 박장대소 하였는데요, 우리친구들은 떻게 하나 볼까요?^^

 

 

우리친구들도 올라가자마자 뾱뾱뾱~~다 터집니다.

아주 다양한 음색의 뾱뾱이 터지는 소리에 뾱뾱이 교향곡이 탄생중입니다.^^

최대한 터지지 않게 균형을 잡고, 나무자세, 독수리 자세, 그리고 연아언니가 되어 보았어요^^

 

 

이제 다 터트려볼까요? 여러방법으로!!!! 참는다고 수고 했어요!^^

아..그리고 지음실 바로 밑에 있는 국장님실과 행정실에 무한 사과 드립니다.

이날 우리친구들이 너무 신난 관계로 지진이 난줄 아셨다는;;;;^^

그래도 저희 이쁘니깐 봐주실꺼죵?~~☆

 

 

그리고 마무리!! 이제는 다 터진 뾱뾱이를 들고 바람을 느껴봐요~ 나는야 바람의 여신!!

우리 아기바람들 슈~웅 정말 신나보이죠?

 

 

이 열기가 식기전에 다음으로 고고고고!!!

이번에는 <매직도넛>이라는 겁니다. 저기 핑크색 천이 보이시죠? 탄력성이 있어서 당기면 늘어나고,

 다시 놔두면 원래대로 돌아간답니다. 함께 쭈~욱 늘려보기도 하고 흔들어 보기도 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우리친구들이 서로 협동심을 발휘해서 힘의 이동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힘을 주는 사람이 있으면 나머지 사람들은 그 힘을 받아 힘의 이동에 따라 움직이는 건데요, 자칫 잘못하여 서로 힘을 주게 된다면 다칠수도 있어서 걱정을 했는데, 선생님의 걱정과 달리 넘어지는 친구들이 있으면 일으켜주고 서로서로의 힘을 느끼며 친밀감을 더 돈독하게 만들었답니다.

 

 

 

열심히 몸을 풀었으니, 본격적으로 가곡을 배워보는 시간!!

노래라는 것이 온몸이 긴장 상태로 되어있으면 소리도 잘 나오지 않는데요,

우리친구들 지난시간보다 더 양수지박도 한결 부드러워지고, 노래 또한 너무너무 많이 늘었답니다.

세상에 다음시간이면 우조 이삭대엽 '버들은' 이 어려운 노래를 다 익힐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단해요 우리 친구들!!^^

 

 

 

그런데...몸을 너무 많이 풀었나봐요, 우리 어린친구들은 몸 뿐 아니라 눈도 풀려서 힘든가 봅니다.

오늘은 기필코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과 달리 자꾸 인사를 합니다.ㅜㅜ

그래도 졸지 않으려 애쓰는 모습이 안타까울정도였어요,  감지는 눈을 주체하지 못하고, 꾸벅꾸벅하지만, 손은 장단치랴, 입은 노래하랴 꼬물꼬물. 배워보겠다는 우리 1학년 친구들!! 힘내요!!^-^

 

 

 

잠이 몽골몽골 쏟아질쯤...아리따운 이모 등장에 우리친구들 눈이 뻔쩍!!

그 주인공은 바로 MBC라디오의 남선희 리포터님이랍니다.

우리친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오셨어요~~ 요즘 방송매체에서 우리친구들의 관심이 대단한데요!

정말 잘나가는 아이돌, 연예인이 부럽지 않네요, 벌써 인터뷰만 3번짼가요? 이제는 누구라 할거 없이

 "인터뷰 할사람?" 물으면, 모두 손을 들어,  PD님 리포터님들이 아주 흡족해하신답니다.

인터뷰 실력도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우리친구들!!아주 잘하고 있어요^^ (엄마 미소 흐뭇흐뭇^0^)

 

인터뷰 내용을 잠시 들어보니, 그래도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우리 전통음악의 매력에 푹 빠진다는 친구도 있었고, 가수들이 빨리 하는 랩보다 이렇게 느리게 노래를 하니 발음이 아직 조금 어렵다는 친구, 마음가짐과 행동가지가 달라지고 부모님 말씀도 잘 듣게 되었다며 자랑하고, 처음엔 부모님이 가자고 해서 끌려(?) 왔지만, 지금은 재미있어서 스스로 먼저 오게 되었다는 친구들, 마냥 어린이들인줄 알았는데, 생각이 엄청 깊었습니다. 이렇게 또 우리친구들의 가곡사랑 다시금 보게 되었습니다. 

 

이날 남선희리포터님이 우리친구들의 노래 실력에도 깜짝 놀라셨는데요,

살짝 말씀드리면 아카데미 하시는 어른들보다 잘한대요!!^^

우리친구들 조금 더 힘내서 하반기 발표회때 어른들을 깜짝 놀라게 해드려봐요^^

 

 

 

그리고!

지난시간, 제가 우리친구들에게 선물이 하나 있다고 했죠?

보이시나요?음하하하하하~~ 바로바로 거울입니다.^^

진작부터 우리친구들이 무용할때 자신의 모습을 보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거울을 설치하려고 했는데...

드디어!!거울이 우리 눈앞에 ㅜㅜㅜㅜ

이제 우리친구들 자신의 모습을 보며 춤을 출수 있게 되었답니다. 축하해주세요~~^0^

 

 

 

거울도 있겠다~이제 자신의 모습을 보며 동작을 하나하나에 섬세하게!!!

 

 

어떠신가요? 누구의 발일까요?^^

위에는 김희경선생님의 발디딤, 밑에는 채원양의 발디딤입니다.

선생님의 하나하나 자세히 보고 대충하는 법 따윈 우리는 모른답니다.

 

 

가곡도 정재도 날로 날로 실력이 쑤~욱 향상중입니다.

저도 빨리 이 완성된 우리친구들의 모습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싶네요^^

그런데, 우리친구들이 아직은 성에 차지 않는가봅니다. 더 열심히 해서 보여드리고 싶다네요~!

 

이날 활동도 많이 하고 인터뷰도 하고 힘들었을텐데...더 하자는 우리친구들, 체력이 대단해요!!

1시부터 4시까지. 처음 교육 계획을 잡았을때, 4시간은 너무 힘들지 않을까 걱정하고 고민했었는데, 우리친구들에겐 4시간이 모자란가봐요~ ^^그래도 일주일이 금방금방 돌아오니 또 내일을 기다려요!!

 

내일은 토요풍류학교 친구들이 마산 창동에 뜹니다!!!

2014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  "오리들과 함께 하는 탈문화체험" 야외 수업이 창동 아고라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내일은 우리 친구들에게 또 어떤 수업이 기다릴까요?^^

부모님과 함께 하는 체험 프로그램!!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