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체험] "History Holic" 점자도서관

2011. 3. 29. 16:08가곡전수관 일일체험

2월 말 반가운 전화 한통이 걸려왔습니다.
바로 경남점자정보도서관이라는 곳에서 일일체험 문의였죠~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중인데, 가까이에 가곡전수관을 우연히 보시고 체험을 하고 싶으시다는 담당자 분의 말씀에 좋은 프로그램에 적극동참하고 싶은 마음이 불끈솟아오르며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일일체험은 2011년 가곡전수관 일일체험 첫시간이라 더욱 설레였습니다.
 


경남점자정보도서관에서 마련한 "History Holic"  경남 도내 다양한 문화유적이나, 역사의 향기를 맡을 수 있는 곳들을 찾아가 체험하기 프로그램으로 그 첫번째시간으로 '가곡전수관과 함께 하는 아주 특별환 우리음악여행' 시각장애인분들과 자원봉사자분들을 모시고, 시간 여행을 떠났습니다!

먼저, 가곡전수관 팀장님께서 가곡전수관 소개와  함께 대취타, 수제천 명곡을 감상을 하고 , 정음연주단원들의 실황공연이 이어졌습니다.


기악연주 다음 이어지는 가곡 평롱 '북두칠성'을 감상 후,
영송당 조순자관장님께 가곡을  함께 배워보기도 했었습니다.
처음엔 첫음이 높아서 부끄러워하시더니, 귀를 기울여 금방 따라 하시는걸 보곤 다들 놀랐답니다!
그리고 다들 표정이 밝으셔서 공연하는 내내 저희 또한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 되었어요^0^


처음 들어본 전통가곡에 대해 신선한 충격이고, 맑은 소리가 마음이 차분해지고, 기분이 좋았다는 분들과, 또, 젊으신 분들은 평소에 잘 듣는 카라나 소녀시대의 노래들을 국악버젼으로도 들으시고 싶다고도 하셨어요~^^
호기심 어린 눈빛들로, 적극적인 질문 공세도 마구마구 쏟아졌어요!^-^*

시간이 더 허락이 되었다면, 서로 좋은 대화가 많이 오갔을텐데, 조금 아쉬웠답니다.



역사문화탐방 첫 시간, 가곡전수관과  함께 하셨는데, 재밌으셨어요?^^

공연이 소리 뿐 아니라, 저희의 마음까지 전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기념사진촬영으로 일일체험을 마무리했어요.
밝은 표정으로 진지하게 들어주신 시각장애우분들덕에 저희도 많은걸 느끼고 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뵈었으면 좋겠어요!!!^^


가곡전수관 일일체험을 원하시는 단체나 개인은 가곡전수관 행정실 055-221-0109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