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풍류학교] 24.05.25 여덟번째 이야기

2024. 5. 28. 19:22토요풍류학교

안녕하세요.

푸르미르 1학기 마지막 수업! 여덟번째 이야기입니다.

 

우리 친구들과의 1학기 마지막 수업이라 더욱 복습에 복습을 반복하고 새로운것을 정확하게 알려주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이번 수업 함께 보세요~

 


 

첫번째 시간은 노래시간입니다.

노래시간에는 단체곡으로 계면조 롱 '북두'를 배우고 있는데요, 처음에 '북'하고 질러내는 소리가 많이 이뻐진 친구들 칭찬도 많이 받았답니다^^

 

그리고 율명쓰기 숙제 검사도 했는데요, 모두가 낮은 황태중임남부터 높은 황태중임남까지 올바르게 쓰는!! 멋진 모습을 보여줬다지요^^ 우리 어린 1학년 친구까지 모두 성공했답니다(짝짝짝)

 

 

그리고 이어지는 모둠활동시간!

오늘은 단체곡, 그리고 모둠곡2곡까지 앞에 나와서 친구들 앞에서 배운데까지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연습을 열심히 한만큼 큰소리로 자신있게 부르는 모습이 백점만점이었답니다^^

 


맛있는 간식!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두번째 시간은 향비파와 가야금시간입니다.

 

1학기 마지막 날이기에 잊어버리고 올 수도 있는 친구들을 위해 노트에 적어주기도하고, 복습에 복습을 반복했답니다.

집에 가야금이 있는 친구들도 있지만 없는 친구들도 있어서 방학동안 잊어버리지 않도록 연습하는 방법도 알려주었지요!!

 

향비파 친구들은 오늘도 자기 몸보다 큰 향비파로 열심히 연습하는 모습이었답니다.

 


마지막 시간은 정재!

오늘은 정재시간에도 모두가 함께 보는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앞에 연습시간을 가지고 드디어 발표시간!

우리 친구들 모두 잘하면서도 발표라는 말에 긴장을 하는 친구들도 보였는데요, 그 모습마저 귀엽기 그지 없죠^^?

 

멋지게 자기가 배운 부분까지 보여준 친구들! 모두 1학기동안 수고했어요~

 

다음학기 시작은 7월 20일입니다. 그때까지 복습하기로 한 약속 꼭 지키고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