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명사와 국악의 특별한 만남, 국악토크콘서트 <명불허전 : 최충경 경남스틸(주) 대표>

2012. 6. 13. 15:40풍류방이야기

 

 

 

 

 

 

 

명사와 국악의 특별한 만남, 국악토크콘서트 <명불허전 : 최충경 경남스틸(주) 대표>

 

2012년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전수관 상설공연 목요풍류의 야심찬 기획 명사와 국악의 특별한 만남<명불허전>은 문화와 기업. 문화와 도시, 문화와 콘텐츠라는 세가지의 주제로 지역의 명사를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신개념 국악토크콘서트입니다.  그 두 번째 시간인 <문화와 기업> 2편은 6월 14일(목, 19시  30분) 경남스틸(주) 대표이시자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신 최충경 회장님을 모시고 문화와 기업에 대한 기업인으로서의 진솔한 이야기와 함께 우리 음악을 함께 감상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번 공연에는 최충경 회장의 경영자로서의 경험과 교훈과 지역민들에게 그리고 젊은이들에게 전하고픈 메시지와 지역문화예술과의 인연과 나눔의 방법을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기업가로써의 경험, 경남스틸(주)에 대한 내용과 지역문화에 관해 조순자 관장(가곡전수관장)과 함께 대담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대담 사이사이 기악합주 ‘수룡음’과 남창가곡 ‘벽사창’, 피리 독주 ‘상령산’, 가야금 거문고 병주 ‘침향무’, 마지막으로 남녀창 대받침 ‘태평가’ 등 국악연주단 정음의 연주가 펼펴집니다.

 

 

 

입장료는 5천원이며, 18세 이하 청소년, 노약자, 장애인은 4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곡전수관 행정실 055) 221 - 010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 시 : 2012년 6월 14일(목) 저녁 7시 30분

○ 장 소 :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전수관 영송헌

○ 관 람 료 : 5,000원 (18세 이하 청소년, 노약자, 장애인 할인 3,000원)

○ 문 의 : 가곡전수관 행정실(☎ 221-0109)

○ 프로그램

•여는연주생황, 단소, 양금 병주 ‘수룡음’

•특별강연 문화와 기업 (최충경 회장)

•대 담진행자 : 조순자(가곡전수관장)

       대담자 : 최충경(경남스틸 회장)

•연 주남창가곡 우조 언락 ‘벽사창’

       피리독주 ‘상령산풀이’

       가야금·거문고 병주 ‘침향무’

       남녀창가곡 계면조 대받침 ‘태평가’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전수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