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이야기] 미국에서 온 전화

2009. 12. 2. 12:24사랑방이야기

어제 오후 미국에서 전화가 한 통 걸려왔습니다.
내용인즉, 지난 11월 30일 월요일에 방영된 아리랑TV의 <heart to heart>를 보고 큰 감명을 받으셨다며, 가곡을 배울 길이 없겠느냐는 문의전화였는데요. 요전에 올려드린 글에서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의 아리랑TV 출연 소식은 미리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미국에 사시는 교포분이라고 밝히신 그 분께서는 가곡이 매우 아름답고 좋은 음악이라고 생각되며,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께 가곡을 배울 방법이 없는 지 문의해 오셨는데요. 먼 타국에서 용케 전화번호를 찾아 전화를 주신 교포분의 열정과 애정에 저 역시 감동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동영상강의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어 미국에서 가곡을 배우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대신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께서 98년에 내신 음반, <조순자-여창가곡전집(6cd),신나라뮤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전화를 주신 교포분께서는 "가곡을 직접 배울 수는 없지만, 계속 들으면서 따라하는 차선책이라도 있으니 다행"이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관장님의 숙원이시기도 한 인터넷 동영상강의를 어서 빨리 구축해 전국 어디에서도, 세계 어디에서도 가곡을 배울 수 있게 되기를 저 역시 숙원해 봅니다.

음반 구입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세요.
http://bsearch.interpark.com/dsearch/book.jsp?sch=cd&query=조순자&bookblockname=b_sch&booklinkname=t_catebox_music

혹, 듣고 싶으나 구입이 여의치 않은 분들은 저희 가곡전수관 홈페이지
www.igagok.org 를 클릭해 <음원자료실>를 찾으시면 여러 노래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방송을 놓친 분들은 아래의 아리랑TV <heart to hear>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만 거치시면 다시 보기가 가능합니다.
11월 30일 방송을 클릭하세요.
http://www.arirang.co.kr/Tv2/Tv_Video_On.asp?PROG_CODE=TVCR0106&code=Po5&sys_lang=Eng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송에서는 가곡이란 무엇인지, 가곡전수관이 어떻게 지어졌는지, 국립국악원에서 소개한 하규일 선생님은 어떤 분이셨는지, 가곡과 시조의 차이 등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께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