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아카데미] 2017년 영송헌아카데미 하반기 첫 번째 수업후기입니다.

2017.09.18 21:43영송헌아카데미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영송헌아카데미 여러분~!

 

2017년 하반기수업이 개강하였습니다. 다시 힘차게 시작 해 보아야겠지요?

 

새로운 수강생분들을 같이 만나볼까요? 이번에도 첫 시간이라 자기소개를 하면서 시작하였는데요, 어김없이 한 분씩 계시다는 내가 알던 가곡이 아니예요~ 잘못 알고 왔지만 이것 또한 참 좋네요~!!’ 라는 사연부터 먼저 배워 아이에게 가르쳐주고 싶다는 분, 친구 따라 오신 분까지 다양한 사연이 있었습니다. 좋은 마음으로 만나서 그런지 다들 미소가 아름답습니다. 한 학기 같이 잘 보내보아요~!

 

정간보를 배워야 된다고 하니까 수강생분께서 아이고 머리야!’ 하셨잖아요. 정간보는 오선보에 익숙한 분들께는 생소해서 어려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정말 보기 쉬운 악보랍니다. 정간보는 누가 만들었을까요? 역사 인물 중 누구를 존경하느냐 물으면 대답의 거의라는 세종대왕입니다. 정간보는 동양 최초의 유량악보예요. 음의 길이와 음의 높이를 그려 넣을 수 있는 악보이죠. 이제 세종대왕하면 훈민정음과 함께 정간보도 같이 기억해 주세요~

 

6일에는 기악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시간이라 무슨 소리인지 이해 안되는 부분이나 어려운 점이 많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가족같은 영송헌아카데미 식구들에게 서로서로 물어보고 알려주면서 같이 배워 나가요~^^*

 

두번째 시간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