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풍류학교 푸르미르 유소년단원 모집 _ 2차모집

2015. 3. 17. 18:00토요풍류학교

 

토요풍류학교 푸르미르 유소년단원 모집 _ 2차모집 

 

 

 

 

 

토요풍류학교에서는 2013년에 이어 3기를 모집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올해는 1차와 2차를 나누어 모집하고자 합니다.

1차 접수기간을 놓쳐서 아쉬워하는 우리 친구들!! 2차에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이며 대한민국 중요무형유산 제30호인 가곡의 전승보전과 보급선양을 위해 건립된 가곡전수관(관장:조순자)은 우리음악과 춤에 흥미와 재능을 지닌 유소년을 대상으로 제3기 토요풍류학교 푸르미르 유소년 예술단원을 공개모집합니다.

 

가곡전수관 토요풍류학교는 가무악(歌舞樂)에 재능이 있는 어린 인재를 발굴양성하여 미래 전통예술의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기여하는 유소년 예술단으로서 1919년 이왕직아악부 아악생, 1955년 국악사양성소 등 전통적으로 가무악(歌舞樂) 전반을 한 몸에 익히던 국악교육의 맥을 잇고자 합니다.

 

문화재청, 경상남도, 창원시가 후원하고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전수관과 ()아름다운우리가곡이 주관하는 가곡전수관 토요풍류학교는 우리 전통음악의 여러 장르 중에서도 정가(正歌, 가곡, 가사, 시조 등 민간과 궁중에서 불리던 노래)와 정재(呈才, 궁중무용), 민속무용 그리고 기악 등 전통 가무악(歌舞樂)을 정해진 교과과정에 맞추어 교육하는 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모집인원은 25명 이내로 만7세에서 만13세의 유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재능이 있는 유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토요풍류학교응시원서.hwp

 

2015토요풍류학교_유소년단원_공개모집.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