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지역문화와 교육_ 합포문화동인회 조민규이사장님

2013. 7. 26. 15:40풍류방이야기

 

 2012년 호평을 받았던 가곡전수관이 특별한 브랜드 <명불허전>이 돌아왔습니다~

더욱 더 풍성한 이야기와 더욱 더 다채로운 음악이 준비된 <2013 명불허전>!!!

2013년 첫 명사님으로는 '합포문화동인회의 조민규이사장님'을 모시고 진행되었습니다~

 

 

 

 

참고로 이번 초대명사 조민규 이사장님은 애솔배움터의 설립자이시자 교장님이시며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상임위원이시기도 하신분입니다. 애솔배움터는 야간학교로 배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합포문화동인회의 이사장으로 계시기도 한데 합포문화동인회는 1977년 1월에 지역민의 정서함양과 지역 문화 창달에 이바지하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창립되었으며 창립이후 현재까지 민족문화강좌, 가곡의 밤 행사, 여성을 위한 문화강좌, 생명의 존엄성과 교육에 대한 세미나 개최, 영리더스강좌, 야간학교 애솔배움터운영 등 30여년 동안 우리지역에서 다양한 문화운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단체라고 합니다!

 

 

 

 

이렇게 지역을 위해 큰 힘을 쏟고 계신 조민규 회장님과 함께 하는 이번 <명불허전>!

기악합주 '취타'로 문을 열어 보겠습니다~~~

 

 

 

 

취타연주 후 조민규 회장님의 강의를 듣고 곧바로 이어지는 연주!

생황, 단소, 양금 병주 '수룡음'! 특별한 날이니 만큼 또 특별한 편성으로 연주해 보았습니다!

 

 

 

 

<명불허전>은 뭐니뭐니해도 영송당 관장님과 명사님의 즐거운 토크죠!

젊은이들은 몰랐던 신기한 우리고장의 이야기들도 많구요~ 덕담이 될 이야기와 삶의 지혜가 묻어나는 이야기들을 듣고 있으면 시간이 절로 갑니다~^.^!!

 

 

 

 

특별순서! 조민규 이사장님의 시낭송과 함께 가야금, 해금 병주 '가고파'입니다.

배경음악으로 직접 연주를 하니 생생하고 더욱 시의 느낌이 잘 와닫는 순간이었습니다~

 

 

 

 

즐거운 이야기들 중간에 잠시 쉬어가시라고 또 멋진 곡 하나가 연주되었습니다~

대금 독주 '아름다운 추억'인데요~ 특별히 신용호국장님의 기타와 함께 연주 했습니다.

아름답고 서정적인 분위기가 일품이었던 멋진 연주였습니다~~

 

 

 

 

대담도 끝을 향해 달려갑니다!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곡!

여창가곡 계면조 농(弄) '북두'입니다.

서서 노래하니 가곡도 새로운 느낌으로 전달되더라구요~ 조수연 가인의 멋진 노래 감사합니다!

 

 

 

 

 

그냥 가시면 섭섭하죠~~ 어김없이 찾아 온 느닷없는행복추첨도 하시고

공연 관람한 소감도 얘기하고 찰나의 순간들도 기록하고 즐거운 시간입니다!

 

 

 

 

 

그리고 함께 모여 김~~~~치~~~~~

사진도 착칵 찍었습니다!

조민규 이사장님! 깊고 고마운 말씀 감사했습니다~

2013년의 첫 명불허전 즐겁게 보낼 수 있었네요^^

오늘 공연보러 오신 분들도 너무 감사합니다~ 기회되시면 다음 공연 보러 부담 없이 놀러오세요!

 

 

 

<공연안내>

  

2013년 목요풍류는 매주 공연이 아닌 격주로 진행됩니다!

더 멋지고 알찬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기 위함이니 기대해주세요~

 

8월 8일 늦은오후 7시 30분 옛 여인들의 노래 [교방가요]가 펼쳐집니다!

가집 속에 숨은 노래와 이야기들을 선보이는 세번째 이야기!

옛 여인들의 노래와 춤은 어떠했을까요? 조심스레 살펴보는 옛 여인들만의 비밀!

이번 공연을 통해 살펴보세요~~

 

 

여러분의 지친 삶에 활력이 되어 드리는 내 삶의 작은 쉼표 목.요.풍.류.!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