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향상교육] 이제부터 시작!!

2011. 8. 7. 14:01사랑방이야기

무더위 속에서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저희는 7월28일 끝으로 목요풍류도 잠시 방학에 들어가고! 해서 전수관이 조용~~할 줄 알았지만!
8월 1일부터 13일까지 매년 2번에 나눠지는 (동계, 하계향상교육) 집중교육기간이라 또 다시 북적북적 합니다.

향상교육은 가곡을 전공하거나, 전수자 또는 이수자들이 2주간 전수관에서 먹고 자면서 기량을 향상시키는 교육입니다. 이번 하계향상교육에서는 통합수업, 개별수업, 연주실습, 그리고 저녁마다 그날 공부하고 연습을 한것을 체크하는 향상음악회까지!!! 아주 빠쁜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살짝 가르쳐드릴까요?^^*

 
통합수업의 모습입니다.
가곡수업에는 영송당 조순자관장님께서, 가사와 창사수업에는 황규남선생님께서 해주신답니다.

매번 향상교육기간동안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서울에서 한걸음에 내려오셔서 저희 수업을 맡아주시는 황규남선생님!! 그래서 1주일간 저희는 열심히 창사와 가사수업에 몰입을 했답니다!!^^*

그리고 영송당선생님과 함께 하는 가곡수업! 요점만 콕콕 찝어주시고 재밌는 이야기가 많아 언제나 즐거운 시간이죠~! 그래도 다들 진지한 모습! 모두 눈에서 레이져가 나올 것 같죠?!!


그리고 그 저녁.
첫날부터 불* 치킨을 먹자고 먹자고 초롱초롱 눈망울을 보이던 아이들..!
급기야 그 저녁에 6마리의 닭을 눈 깜짝할 사이 흡입을 해버립니다.
말을 잊고 먹고, 닭 날개파, 닭가슴살파, 닭 껍데기파. 각 파트가 딱 정해있어 싸우지도 않습니다.


그 늦은 저녁, 흡입 후 한 말이 내일부터 다이어트를 하겠답니다....
항상 듣는 말이죠. 그런데, 이번 합숙은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첫날부터 식욕이 좋았던 적은 처음이라;;;; 조만간, 첫날 입고온 옷이 안맞다고 괴성을 지를 것 같습니다^^;

   
(자체 모자이크 처리중인 친구들... 그 저녁에 닭을 흡입하는것이 부끄럽긴 한가봅니다..^^)

이번 합숙때는 모두 다이어트 생각하지 말고!! 많이 먹고 힘내 연습하고, 아프지 말고 무사히 향상교육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휴가를 전수관에서 쓰시는 이정희교장선생님, 합숙기간동안 하나부터 열까지 챙기느라 고생많은 김나령 가인, 일이 바쁘신데도 불구 하고 노래의 열정이 가득하신 김광순 가인, 4학년 졸업반 김동영 가인 , 들어오기전에 식중독에 고생하여 얼굴이 반쪽이 되서 들어온 김재원 가인, 1학년 새내기 신입생에 폭 ~ 빠져있는 김참이 가인, 올해 고3.그리고 막내에서 졸업한 이유나 가인! 그리고! 처음 집을 떠나 합숙생활을 하게된 막내둥이 김건아, 김진하 자매! 늦게 들어오셨지만, 처음부터 함께 한것같은 이성순 가인, 좀 있음 들어오실 이수자 선생님들~!! 그리고 저(조수연 가인)!!! ^^*이번 2주간 열심히 해서 선생님의 꿈이자 저희들의 꿈 청출어람에 한발한발 올라가겠습니다!

모두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