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공사창립기획 20부작 미니 다큐멘터리 <한국의 인류유산>

2021. 3. 18. 08:29사랑방이야기

안녕하세요. 가곡전수관입니다.

지난 겨울 블로그 소식에서 추운 한파에 우리 영송당선생님께서 온몸에 핫팩을 붙이고 힘들게 촬영하셨던 다큐멘터리가 드디어 방영되었습니다. 짝짝짝짝!!!

 

KBS 공사창립기획 20부작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된 <한국의 인류유산>은 KBS1 TV를 통해 2021년 3월 1일 첫 방송되었습니다. 지난 3월1일, 2일에는 오전 11시50분부터, 3월 8일부터는 오전 11시55분부터 방영이 되었습니다.

 

우리의 인류무형유산 '가곡'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록된 우리의 무형유산을 '결정적 한장면이 살아있는 이야기'와 '고품질 영상'이 결합된 미니 다큐멘터리로 짧고 강렬하게 전달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20부작 미니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제작된 <한국의 인류유산>은 우리 가곡 뿐만 아니라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인 종묘제례악을 시작으로 처용무, 남사당놀이, 판소리, 아리랑 등 유네스코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의 인류무형문화재 속에 담긴 이야기를 발굴하고 제작하여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의 문화유산이 가진 가치와 아름다움을 강렬하게 전달하고자 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우리 가곡은 지난 3월 15일 오전 11시 55분에 한국의 인류유산 5부 “가곡” 이란 제목으로 KBS1에서 방송되었습니다.

낮시간 방송이라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응원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한국의 인류유산 5부 “가곡” 방송 다시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grEYc0v5FZ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