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안내] 2012 경상남도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 ‘一曲三劇’

2012. 1. 4. 17:01사랑방이야기



2012 경상남도 공연장상주단체페스티벌 一曲三劇


■ 공연목적 및 개요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의 협력을 통한 레퍼토리 및 독자적인 프로그램개발에 따라 도민에 대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권 제공을 위해 경남지역의 공연장상주육성단체의 예술교류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하여 공연장상주육성단체 페스티벌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기 간 : 2012. 1. 5() ~ 15()
장 소 : 현장아트홀, 사천문화예술회관, 가곡전수관
주 최 : 경상남도공연장상주육성단체페스티벌위원회
주 관 : )아름다운 우리가곡/)극단현장/극단장자번덕/극단벅수골

■  단체소개 및 공연내용

() 아름다운 우리가곡

사단법인 아름다운우리가곡(대표 한철수)은 우리 겨레의 자랑스런 무형유산이며 유네스코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인 가곡의 전승보전 및 보급선양을 위해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 풍류, 예향을 만나다

중요무형문화재 가곡’, ‘가사판소리, 영산회상, 산조 등 우리 전통 음악의 정수를 시민들에게 선보이는 공연으로 중요무형문화재 가곡 예능보유자인 조순자 명인의 명쾌한 해설이 있는 풍류방음악회로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느끼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풍류방에서 이루어진 나눔과 소통을 즐기며 함께 공감하는 문화가 되길 기원하며 우리의 전통문화가 만나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 극단 현장

1974년도에 창단되었습니다. 36년간의 오랜 역사가 말해주 듯 선후배간의 우애가 깊고, 앙상블이 좋은 극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000년도에뮤지컬 논개로 시작한 진주정신 찾기 시리즈를 통해 지역 사회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지역의 크고 작은 축제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
쿵쾅쿵쾅 고물 놀이터

쿵쾅쿵쾅 고물 놀이터는 지브리쉬와 마임, 버려진 고물들을 이용 한 변형놀이로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의 세계를 펼쳐주며, 여러 가지 재활용 악기들의 신기하고 재미있는 소리와 아이들의 몸짓 소리가 어우러져 다 같이 노래하고 놀 수 있는 즐거운 놀이터를 만들어 줍니다. 자원절약의 중요성과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기게 하는 쿵쾅쿵쾅 고물 놀이터는 놀이성과 교육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공연이 될 것입니다


극단 장자번덕

* 우리연극 작업터 장자번덕은 창단때 공연장과 연습장이 있던 곳의 지명입니다.
큰 부자가 사는 동네의 높은 언덕이란 뜻으로 마음이 넉넉한 사람들이 열심히 살아가는 작업터라는 의미입니다.


-
황구도

황구도는 사람 같은 개들의 일생을 통해 인간들의 사랑과 불신, 고통, 추억...

그리고 죽음을 보여주며 인간의 생애에 있어서 사랑의 소박함과 아름다움, 그리고 그것의 가치를 전하는 연극이다. 그리고 개처럼 문란하게 살아가는 주인의 삶을 통해 탐욕적인 인간의 욕망을 풍자한다.

 

극단 벅수골

19813209명의 단원으로 태동한 극단 벅수골은 100여년에 달하는 통영연극의 맥을 잇는 벅수골은 현 통영연극의 중심이며 지역 연극단체로서는 3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통영을 지키고 있는 장승의 이름 벅수에서 따온 이 벅수는 바보라는 뜻도 있지만 이 지역을 지키는 문화지킴이로서의 뜻도 내포합니다.


-
퓨전 춘향전

 사법고시 준비에 한창인 몽룡.

하인방자와 함께 자장면을 먹으러 가는 도중 향단이한테 열심히 골프를 배우고 있는 이 마을 절세미녀 춘향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된다. 춘향 역시 킹카중의 킹카 몽룡을 보고 첫눈에 반하게 되고 둘은 서로 핸드폰 번호를 교환한다. 드디어 첫날밤을 치른 두 사람. 하지만 사법고시 패스를 위해 몽룡과 춘향은 잠시 헤어지게 되고 이틈을 타서 이 마을 사또 변학도가 춘향을 잡아들여 수청을 들라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