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유네스코 등재기념 공연 및 자원봉사 모집 안내

2011. 3. 23. 15:41사랑방이야기


벌써 2011가곡전수관 상설공연 '목요풍류'가 시작된지도 한달이 다 되어가네요^^

금요상설이 올해부터 목요상설로 자리를 옮겨지면서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지 못하면 어떡하나 걱정을 했었는데요,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목요일 밤은 늘 가곡전수관과 함께 해주셔서 따뜻하고 정겨운 풍류방이야기를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더욱이 다음주_!! 드디어, 지난해 세계문화유산 유네스코 등재  된 '가곡' 기념공연을  갖게 되었습니다.

남창가곡,여창가곡을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예능보유자이시며 가곡전수관 관장님이신 영송당 조순자선생님과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 예능보유자후보 이동규 선생님의 목소리로 들으실수 있구요! 중요무형문화재 제41호 예능보유자 후보이신
황규남 선생님영송당가곡보존회 회원들의 가사, 경상남도무형문화재 제34호 영제시조 예능보유자 이종록선생님영제시조 모두를 들으실수 있습니다!!


한 무대에서 뵙기 힘든 네 분의 선생님과 영송당가곡보존회, 국악연주단 정음, 가곡전수관 식구들이 총출동합니다!!

인류무형유산이며, 국가 중요무형문화재인 '가곡'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공연으로 '소통'과 '나눔'의 풍류방 음악을 접할수 있는 공연입니다.

전 세계에서 하나 뿐인 전국에서 하나 뿐인 가곡전수관에서 열리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하세요!!

그리고 한가지 더 !!!

여러분은 멋진 공연의 조건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기량이 높은 연주자들 ? 화려하고 멋진 무대? 관객이 가득찬 공연장? 모두 맞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 감춰진 아주 중요한 역할이 있죠. 위의 조건을 다 가져도 없어서는 안될,!!
연주자들이 더욱 무대에서 빛나게 해주시는 분들_ 바로 스텝분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유네스코등재 기념 공연이다 보니 여러분의 도움의 손길이 한층 더 빛나는 공연이 될 것 같습니다.
저희와 함께 기억에 남을 멋진 공연과 추억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 

꼭 연락주세요 ^.^  여러분과의 소중한 인연 기다릴께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 선정 기념공연 ‘생명의 노래, 가곡(歌曲)’ 현장진행을 도와 주실 자원봉사자님들을 모집합니다!

현장진행으로는 프로그램 안내 및 보조, 무대스텝, 관객도우미, 주차요원 등이 있으며, 활동하신 이후 가곡전수관에서 발급하는 봉사활동증명서를 드리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모집안내>

■ 모집 기간 :  3월  22일 (화) ~ 3월  29일 (화)

 
■ 활동 기간 :  3월  31일 (목) 17:00 ~

■ 활동 장소 : 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전수관 가곡전용연주장 영송헌

■ 모집 대상 : 우리음악을 사랑하고 예술문화 분야에 관심이 많은 분 누구나

■ 지원 방법 : 방문 또는 전화.

■ 문 의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 631-6번지 가곡전수관 (055) 221 - 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