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아카데미 4기 수료식

2010. 12. 27. 16:33영송헌아카데미

12월 18일, 영송헌아카데미 일반인강좌 대망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한데, 연말이라 그런지 참석율이 저조했어요. ㅜ.ㅜ
그리고 수료식은 그동안 배운 것을 서로 공유하는 자리여서인지 부끄러워서(!) 참석을 못하겠다고 하신 분도 여러분 계셨고요. 그 마음 이해합니다. 한 학기는 얼마나 순식간에 지나가는지 배운 것도, 연습한 것도 없이 금새 수료식이 다가오지요... 그래도 부끄러워 마시고 '얼굴을 들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후훗. 농담이고요. 자주 뵙고 싶다는 말입니다~

이날 다른 일로 참석을 못하신 나모선생님은 지난주 2011년 개강은 언제냐며 전화를 하셨다더군요. 뒤돌아 서면 까먹는다해도 배움의 즐거움 만한 게 없기 때문이겠지요. ㅋ 그래도 겨우내 부지런히 2011년을 준비해야 공연도, 교육도 더욱 알차게 진행할 수 있겠지요? 영 아쉬운 분들은 전수관에 모이셔서 같이 노래도 부르고 악기 연습도 하면 됩니다. 공식적인 일정만 없다 뿐이지 해당 강좌 선생님들은 언제든 볼 수 있으니까요.

4기 수료식에서는 김창선 선생님이 대금연주로 분위기를 띄워주셨고, 김계숙, 김해자 선생님 두 분께서 시조 실력을 뽐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그동안 배운 가곡 '버들은'을 합창하고, 두런두런 사는 이야기도 나누었고요.

정가(가곡,가사,시조), 거문고, 가야금, 대금, 단소, 장구 등 성악 및 기악을 배울 수 있는 영송헌아카데미 일반인강좌는 매주 토요일 무료로 진행되며, 2011년 4월 개강 예정입니다. 개강일정과 강좌안내는 추후 다시 공지해 드립니다.

내년에 또 만나요~!

참. 이날 <국악방송> 작가님이 오셔서 녹음을 해가셨는데 방송에는 어떻게 나왔을지... 흠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