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기술품질원 강연] 국방기술품질원 감성교육을 다녀와서

2010. 10. 13. 17:47사랑방이야기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께서는 품질의 날을 기념하여 10월 13일 오늘, 창원성산구에 위치한 국방기술품질원으로 강연을 다녀오셨습니다.

국방기술품질원은 군대에 납품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군사 무기들을 품질, 검증하는 기관인데요
서울에 본사가 있고 지역에 센터가 있다고 합니다.
국방기술품질원에서는 직업 자체가 무겁고 딱딱한 일이다보니 직원들의 내면에 숨겨진 감성을 끌어내 키워주기 위하여 저희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을 모시고 강연을 주최하셨는데요.

저 또한 국방이라는 단어에서만 풍기는 이미지는 조금 무섭기도 하고 어렵게만 느꼈고 그 곳에 근무하시는 분들 또한 공학계열을 공부하신 분들이라 딱딱하고 무미건조할것만 같다는 선입견이 있었지만 관장님의 강연을 열심히 경청하시고 가곡을 배우며 손시김도 따라하시고 해맑게 웃으시는 모습을 보며 그런 선입견이 싹 ~ 사라졌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너무 잘 따라 부르셔서 놀라기도 했답니다.
관장님께선 실제로 가곡을 배우시게 된다면 정말 잘하실것 같다며 칭찬을 하시기도 하셨습니다.

강연시간 동안 DVD도 보고 설명도 듣고 가곡도 따라 배우며 알차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질문도 많이 하셔서 예상했던 강연시간보다 길어지기도 했는데요..
끝까지 경청하시고 강연이 너무 좋았다는 말씀들을 많이 해주셔서 저희도 뿌듯했답니다.

초대해주신 국방기술품질원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제는 가곡전수관으로 여러 분들 초대할테니 꼭 다시 뵙게 되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