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아카데미] 2022 영송헌 아카데미(일반인강좌) 개강!

2022. 4. 16. 17:21영송헌아카데미

 안녕하세요!

 드디어 2022년 영송헌 아카데미(일반인강좌)가 개강했답니다^^

 

 가곡전수관 영송헌아카데미(일반인강좌)은 세계문화유산인 가곡 및 악기(향비파)를 직접 배움으로써 국악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첫 만남이니 모두 자기소개를 해보았는데요, 국악을 잘몰라서 싫어했는데 한번 알아보려한다는 분, 멀리 양산에서부터 오시는분, 늘 배워야지 다짐만하다가 드디어 왔다며 부산에서 오시는분까지! 다양한 분들이 함께 해주시게 되었답니다.

 

 

 영송헌 아카데미(일반인강좌)는 상반기, 하반기 10주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여창, 남창가곡을 배우고, 수요일에는 향비파를 배우고 있답니다. 여창가곡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 30호 가곡의 보유자이신 영송당 조순자 선생님께 직접!! 노래를 배울 수 있고, 남창가곡과 향비파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 이수자이면서 가곡전수관의 사무국장님이신 신용호 선생님께 배우게 된답니다.

 

 

 노래수업은 첫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아주 잘 따라 불러주셔서 이번해가 더욱더 기대가 되었답니다.

 

 

 그리고 향비파반은 자세부터 주법을 먼저 공부했고, 아리랑을 연습곡으로 배워보았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천년만세'를 배우기로 했지요^^

 

2022년에도 코로나가 여전하지만, 상반기 10주의 수업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진행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영송헌 아카데미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