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곡전수관과 회원2동 주민자치위원회 자매결연 협약 맺다!

2018. 1. 15. 16:37사랑방이야기

2018년 무술년 새해 들어 가곡전수관엔 벌써부터 반가운 소식들이 가득 하답니다.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이며 대한민국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인 가곡의 전승보전과 보급선양을 위해 건립된 전국 유일의 가곡전수관은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특별시인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2동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18년 창원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회원2동을 가곡의 고장으로 조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함을 목적으로 회원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가곡전수관이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자매결연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자매결연 협약식은 가곡전수관 교육동 휴게실에서 진행을 하였으며,

국가무형문화재 제30호 가곡예능보유자이며 가곡전수관장인 조순자 관장님과 함께

회원2동 주민자치위원회 김원봉 위원장님,

박삼동 경상남도의회 의원님, 김종대 창원시의회 부의장님, 노판식 창원시의회 의원님,

그리고 이번 협약식에 제일 애를 많이 써주신 회원2동 주민센터 김종필 동장님,

회원구청 문화위생과 신선기 과장님 외에도 많은 분들께서 함께 뜻깊은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협약식이 시작 되기 전에 가곡전수관의 시설들을 잠시 돌아보고,

우리 푸르미르청소년예술단의 수업도 잠시 참관을 하셨답니다.

 

 

 

이번 협약이 의미 있는 것은 회원2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내 고장에 위치한 가곡전수관을 지역주민에게 홍보하고 가곡전수관의 발전과 활성화를 윟 지역주민으로서 역할을 자발적으로 찾아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여 회원2동을 가곡의 고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힘쓸 것이라는 것에 있습니다.

 

 

창원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 가곡전수관에도 많은 분들이 함께 할수 있는 해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2018년 가곡전수관과 회원2동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