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아카데미] 2016 상반기 영송헌아카데미(성악) 개강했습니다^^

2016. 4. 12. 19:56영송헌아카데미

2016 상반기 영송헌아카데미(성악)

 

 

 

 안녕하세요^^

 가곡과 시조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2016 상반기 영송헌아카데미 성악반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4월 12일 오늘을 시작으로 진행 될 성악 수업은 경상남도무형문화재 영제시조보유자이신 도경이종록 선생님과 중요무형문화제 가곡의보유자이신 영송당조순자 선생님의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수업시간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한시간은 시조, 한시간은 가곡으로 진행되지요!

 

 이번 2016년 상반기 영송헌아카데미 성악수업에는 총 27분이 참여를 해주셨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부터 70대의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함께한 수업이었지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1층에서 간단한 만남을 가지고 첫 수업인 시조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종록 선생님의 열정 넘치시는 수업!

 

 

그리고 이종록 선생님의 열정만큼이나 열정넘치는 수강생들!!

 

 

 

 그리고 두 번째 시간은 서울로 심사를 가신 영송당 조순자 관장님의 수업을 대신하여, 전수관의 국장님이신 신용호 국장님께 우리가 배울 가곡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곡 공연 영상도 보고, 가곡에 대한 설명도 듣고! 아는 만큼 보인다고들 하지요^^

 

 

 

 

 모두들 가곡이라고 하면 '그리운 금강산' 같은 서양가곡을 많이 생각하시죠? 저번 학기에는 서양가곡 수업인 줄 알고 참여하셨다가 우리 가곡에 매료되어 가신분도 있을 정도인데요, 이번해에도 그런 헤프닝이 일어날까요^^? 

 

 이제 가곡에 대해 잘 알게 되었으니, 우리의 자랑스러운 세계 무형 유산 가곡!! 많이 사랑해주세요

 

 

 

 

이렇게 끝이난 개강날의 영송헌 아카데미 성악반 수업!

열정가득한 교실의 그 열기가 마지막까지 쭈욱 이어질 수 있도록 화이팅합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