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아카데미] 일반인강좌 영송헌아카데미 14기 개강!

2015. 9. 10. 13:27영송헌아카데미

[송헌아카데미] 일반인강좌 영송헌아카데미 14기 개강!

 

 

 

 

 

 

  가곡전수관의 활성화사업의 일환인 무료일반인강좌 <영송헌아카데미>가 무려 14기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지난 98일을 시작으로 하여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저녁7시부터 9시까지 성악(가곡, 영제시조)과 기악(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6개의 강좌개강을 하였습니다.

 이번 영송헌아카데미에는 기존에 수강을 하시던 분들도 계셨지만 새롭게 영송헌아카데미를 찾아 주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연령대도 10대 청소년부터 70대중후반을 바라보는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강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늦은 시간까지 수업에 참여를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어린 초등학생들이 어른들 사이에서 수업을 따라 갈 수 있을까?’, ‘어르신들께서 늦은 시간까지 힘들어하시지는 않을까?’ 등등의 우려를 많이 했었는데요. 그건 전혀 쓸데없는 기우였을 뿐이었답니다. 수업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가곡전수관 벤치에 앉아서 복습을 하는 등의 열정을 보이는 분들도 계셨구요. 여러 가지 질문들로 인하여 수업시간이 길어져 저희는 부산가는 막차를 놓쳐 심야버스를 타고 집에 갈 뻔 했답니다^^ (열심히만 하신다면 저희는 심야버스를 타고 집에가도 괜찮아요~~~^^)

 또 수업을 마치고 내려오시는 강사선생님들마다 이번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예년과 다르게 열정적인 분들이 많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답니다.

그래서인지 벌써부터 하반기 수료발표회가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그 열정 식지 않고 수료발표회가 있는 그날까지 쭈~~~욱 이어지길 기대합니다.

 가곡전수관 14기 영송헌아카데미 수강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