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악원-가곡전수관 업무협약 체결

2012. 2. 17. 16:16알립니다




오늘(2월 17일) 3시 국립국악원과 가곡전수관의 업무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국립국악원 이동복 원장님을 비롯 (사)아름다운우리가곡 한철수 이사장, 경남문화재단 전정효 대표님, 도 · 시 관계자 등 여러 귀한 분들을 모시고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국악 공연 및 교육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의 상호 협력 지원 ▲양 기관의 시설 활용 협조 ▲기타 상호협의에 의해 추진하는 사업 협조 등을 약속하였습니다.

가곡전수관과의 업무협약에 대해 국립국악원 이동복 원장님은 "개인전수관으로는 처음 맺게 된 협약이라 반대도 없지 않았으나, 경남의 국립국악원으로 손색이 없을 만큼 큰 성장가능성이 있으리라 보고 적극 추진한 일"이라며 "정악으로 유명했던 경남지역인만큼 가곡전수관이 정악의 요람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이에 (사)아름다운우리가곡 한철수 이사장은 "형식화된 업무협약에서 벗어나 국립국악원과의 원활한 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법인 역시 최선을 다할 것"이라 답하였습니다. 

경남 최초로 국립국악원과 업무협약을 맺게 된 저희 가곡전수관은 앞으로 지역민들에게 더욱 좋은 공연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


- 가곡전수관 · 국립국악원 업무협약서


- (왼쪽부터) 가곡전수관 조순자 관장님 · 국립국악원 이동복 원장님 · (사)아름다운우리가곡 한철수 이사장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