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영송헌아카데미 5기 수료식

2011. 6. 30. 14:25영송헌아카데미

6월 25일! 2011영송헌아카데미 5기 수료식이 있었습니다.^^
수료식이라고 해서 수료증만 받는 것이 아니라, 상반기 3월 12일을 시작으로 6월 25일 수료식까지 15주 한학기 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치는 무대를 가졌답니다.

항상, 관객으로 공연을 감상 하시다 직접 영송헌 무대에 서니 많이 떨리셨나봐요.
수강생 대부분이 많이 연습을 못해서 부끄러워 얼굴도 못들겠다 하시더니, 일찍 오시어 연습에 한창이었습니다. 비록, 모든 반이 완벽하게 곡을 연주하진 못했지만, 배움에서 오는 즐거움의 결과를 보여주셨어요!


<수료식 이모저모>

☆ 신근영선생님의 거문고반입니다~

꾸준히 인기가 좋은 거문고반! 안영철선생님과 정길영선생님께선  2번째 수강이신만큼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계시는데요~ 아마 다음학기땐 독주도 가능하실 듯~^^ 기대하겠습니다~!! 그리고, 신입 김현철선생님과 김재원양도 빠짐없이 출석하셔서 선배님들의 뒤를 추격중이죠~!!

연주 시작 전, 신근영선생님께선 너무 부끄러워서 고개를 들지 못하네요!

하지만, 연주가 끝나고 자신만만하게 브이!그제서야 웃음을 되찾았습니다.


☆ 두번째, 정나례선생님의 대금. 단소반입니다.^^

대금/ 단소반은 원래 수강생들이 많았으나, 중학생 친구들이 쉬는 토요일(일명 '놀토'라고 하죠)만 올수 있어 참석을 하지 못했어요 ㅠㅠ

김창선, 신정한 두분 선생님의 타령 1장과 김광순선생님의 세령산, 김참이양의 청성곡 단소독주를 연주해주셨어요!


         ☆ 이준영선생님의 해금반!

해금반 수업을 살짝 들여다 보면 선생님과 학생들의 사이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항상 화기애애하답니다~ 또 해금반은, 악기를 모두 구입하셔서 집에서도 연습을 해오는 열성을 가졌답니다~^^* 이준영선생님께서도 마르고 닳도록 칭찬을 아끼시지 않으셨어요~


☆ 이경자선생님과 꿈나무 친구들^^*

이경자선생님께선 앞선 영송헌아카데미 리뷰에서도 밝혔듯이, 재능기부를 하시고 계십니다~ 영송당 조순자관장님께선 수강생들이 보다 좋은 강사님께 배우실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강사님을 직접 초빙을 하십니다.

이번 가야금 반에 처음으로 이경자선생님을 모셨으나, 안타깝게도 수료식까지 이 세 친구들 뿐이었습니다. 가야금반의 경쟁률이 이번 5기 중 가장 치열해 못 들어오신 분들이 다른반으로 옮겨갔으나, 정작 신청한 분들이 오지 않으셔서 이경자선생님께 죄송하고 또 죄송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세 친구들은 빈자리를 가득 메우 듯, 어른들 못지 않은 연주를 하여 큰 박수를 받았답니다.


☆ 장단장구반! /정동주선생님

다양한 연령층을 가지고 있었던 장구반! 이날은 취타음악에 장단을 맞췄는데요,
영송헌아카데미 5기 중 최고령자와 최연소자가 있는 반이랍니다~
맨 오른쪽에 있는 김시온양. 자신보다 큰 장구를 가지고 어떻게 연주하나 했더니, 다른 수강생들 못지 않게 당차게 장단을 맞추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무대 뒤에선, 정동주선생님께서  행여나 실수할까, 쪼그리고 앉아서 함께 박을 세는 모습 또한 영송헌아카데미 수료식에서만 볼 수 있는 광경이겠죠?^^*

  
☆ 영송헌아카데미 5기 분들의 정가 (가곡, 영제시조)

영송당 조순자관장님(중요무형문화재 제30호 예능보유자)과 도경 이종록선생님(경상남도무형문화재 제34호 예능보유자). 두 분께서 직접가르쳐 주시는 정가시간!!
이번 학기엔 '여창가곡 우조 이삭대엽 <버들은>과 영제 평시조 <청산리 벽계수야>'를 배웠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아주 짧았던 15주동안 이 두곡을 모두 외워서 무대에 선다는건 일반인으로선 힘든 일이지만, 관장님께서 가르쳐 주신 양수지박(손장단)을 보며, 따라하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다들, 옛 선비 못지 않았습니다^^

 


수료연주가 끝나고, 수료증도 받고  그동안의 모습이 담긴 스크린의 사진을 보며 다시금 추억을 떠올렸습니다.^^

오늘 이 무대가 아직은 서툴고 낯설었지만, 진정으로 즐기던  모습은 어느 프로들 보다 최고였습니다! 언젠가, 가곡전수관 목요풍류에서도 국악연주단 정음과 함께 연주할 날을 기대해 봐도 되겠죠?^^ 영송헌아카데미 5기 수료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그리고, 비록 수료을 하지 못하셨어도 수료식에 참석하여, 축하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보너스>


영송헌아카데미 5기 막둥이 김시온양이 인터뷰에 임하는 자세~!!
전수관에 들어서면 언제나 배꼽인사로 귀여움을 독차지하는 시온양~
아버지는 거문고, 어머니는 해금을 수강하시고, 우리 시온이는 장구를 배우고, 가족음악회 한번 열어야겠네요~^^


정가(가곡,가사,시조), 거문고, 가야금, 대금, 단소, 장구 등 성악 및 기악을 배울 수 있는 영송헌아카데미 일반인강좌는 매주 토요일 무료로 진행되며, 하반기는  9월 3일 개강 예정입니다.

개강일정과 강좌안내는 추후 다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다음학기도 기대하세요~!
(가곡전수관 영송헌아카데미에선 함께 할 무서운 신인들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