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풍류학교] 2019.10.12 열여섯번째 성장일기 !!

2019.10.24 16:10토요풍류학교

 안녕하세요!

 가곡전수관 토요풍류학교 푸르미르 청소년예술단 열여섯번째 성장일기입니다^^

 

 오늘은 징검다리 휴일을 지나 2주만에 우리 푸르미르들을 만나서 더욱 반가운 마음으로 수업을 시작했지요!

 

 

 첫 번째 시간은 가곡시간입니다.

 

 이번 가곡시간에는 우리 친구들의 음정을 정확하게 하기 위해 세세하게 수업을 했답니다.

 

 자꾸만 떨어지는 음정 때문에 특강을 진행했지요! 곡의 1장부터 5장까지 장별로 세세하게 나누어 노래하며 정확한 음정을 맞추기 위하여 고군분투하는 시간이었지요!!

 그래도 수업이 끝날 때쯤에는 특강의 효과가 톡톡히 나타났답니다^^

 

 

 두 번째 시간은 가야금입니다.

 

 오늘은 할머니 선생님께서 노래와 함께 연주할 수 있도록 연습해보라고 또 다른 숙제도 내어주셨지요! 물론 우리 친구들이 너무너무 잘해서 업그레이드 된 것이니 박수쳐야할 일이겠지요^^ 이제는 가야금시간에도 노랫소리가 울려퍼지고 있네요~

 

 그리고 향비파를 연주하는 우리 중학생 고등학생 푸르미르들 까지!!

 

 즐거운 간식시간에는 맛난 콜팝을 냠냠~

 

 

 세 번째 시간은 정재시간입니다.

 이제는 각자의 역할을 정해서 모둠별로 진행을 하고 있답니다. 물론 진행상황에 따라 인원이 변경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열심히 해야겠지요~

 

 

 춘앵무, 향발무, 초무, 아박무, 가인전목단, 무산향까지! 우리 푸르미르들은 쉴 새 없이 배우고, 익히고, 암기하고를 무한 반복중이랍니다. 손동작 하나하나 발동작 하나하나를 맞추기 위하여 거울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열심히 연습 또 연습!!

 

 우리 푸르미르들 노래하느라 목도 아프고 가야금하느라 손도 아프고 무용하느라 팔다리가 아프지만 가무악을 한 몸에 익히면서 우리 음악에 심도있게 다가가고 있답니다. 푸르미르 모두모두 힘냅시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