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송헌 아카데미] 2017년 영송헌아카데미 상반기 네 번째 수업후기입니다.

2017. 5. 17. 21:51영송헌아카데미

여러분, 혹시 헬스를 한달 꾸준히 가 본 적이 있으신가요? 블로그지기는 없는데요...

점점 목표가 희미해지고 게으름이 나는 이 시기! 영송헌아카데미교실에는 어김없이 환하게 불이 켜집니다~!

 

425일 여창가곡과 영제시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몇 번의 수업으로 쑥스러움을 벗어던지고 수강생 분들의 소리가 아주 커졌는데요. 오늘은 커진 노래에 세심한 부분을 하나씩 배웠답니다. 청자에게 가사전달을 제대로 하기위해 발아를 멈추는 방법, 어단(초성과 종성을 산뜻하게 짧게 무는 것)성장(모음을 굉장히 확대시키는 것)불필요하게 흔들지 말고 곧은 목을 잘 써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오늘은 3장까지 배웠습니다. 다음시간에 4장과 5장을 배울 텐데요. 가사만 다르지 배운 가락이 많이 반복됩니다. 많이 복습해주세요~ 아참, 그리고 집에 가면서 한 번 더 듣고 싶은데 녹음을 해도 될까? 많이 궁금하셨죠? 수강생 분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하기 위해서라면 영송헌아카데미에서는 얼마든지 녹음, 동영상 환영한답니다.

 

426일 기악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해금반은 오래전부터 배우러 오신 수강생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화기애애하기로 유명한 반이죠~! 국악기도 처음 접해보는데 나는 낯을 많이 가려, 영송헌아카데미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을까~? 하시는 분들은 다음 학기 해금반을 신청해 주세요. 유쾌한 해금반회원들이 친절하게 반겨주실거예요!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여러분~!